폭소만발유머천국

정준하 사건 시발점은 바로 야갤! 본문

사람

정준하 사건 시발점은 바로 야갤!

##^^## 2017. 11. 1. 18:06

[사진=정준하 인스타]

2017년 10월 12일 정준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더 이상은 못 참겠다며 악플러들을 고소하겠다는 글을 남깁니다.



이는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정준하의 인성이 그대로 묻어나는 방송 캡쳐 글들이 유행처럼 퍼지게 되고 정준하가 네티즌들로부터 수많은 욕설&비난을 받았기 때문인데요. 이 정준하 사건이 발생하게 된 계기이자 시발점은 바로 디시인사이드 야구갤러리(이하 야갤)입니다.

[사진=디시인사이드 야구갤러리]

야갤 유저들은 무한도전, 식신원정대 등 정준하가 출연한 예능 방송에서 그가 잘못된 행동을 한 장면들을 모조리 캡쳐하여 업로드한 뒤 단체로 비난을 하였는데요.

대표적으로,

[사진= mbc 무한도전]

무한도전 역대급 사건이였던 정준하 김치전 사건

[사진=mbc 명랑히어로]

유오성 정준하 사건 등이 있습니다.



소문과는 다르게 악의적인 캡쳐는 절대 아니였으며 개중에는 캡쳐가 아니라 영상 전체를 업로드한 글도 있었습니다. 야갤에선 하루에 수십개씩 정준하 관련글을 올렸고 이는 다른 온라인 커뮤니티에까지 빠른 속도로 퍼지게 됩니다.

[사진=e채널 식식한 소녀들]

단순히 김치전 사건처럼 오래된 사건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올해초 방송되었던 '식식한 소녀들' 지각 사건 등 최근에 생긴 일들도 있어 비난의 목소리가 컸던 것으로 추측이 되는데요. 즉 옛날 그가 방송에서 보여주었던 모습들이 최근까지 바뀌지 않았다는 것이죠.

이로 인해 연예인이 악플러들을 고소한다는 기사가 올라오면 응원한다는 덧글들이 대부분인 반면에 정준하의 기사에는 유독 악플과 비판 덧글들만 달리게 됩니다.

거기다가 정준하가 자신의 인스타에 비판 덧글을 단 네티즌들에게 '기대해~'라는 답글을 수차례 달아 더욱 논란이 증폭되죠.

여론이 좋지 않자 정준하는 결국 지난 10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소가 최선이 아니고 자신을 뒤돌아보고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한다며 고소를 철회하겠다는 글을 남깁니다.



정준하 사건으로 과연 그가 정말 많은 것을 깨닫고 어떤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지 그 추이가 주목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