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소만발유머천국

보겸, 성공할 수 밖에 없는 2가지 이유! 본문

사람

보겸, 성공할 수 밖에 없는 2가지 이유!

##^^## 2017. 12. 26. 18:33

현재 아프리카tv bj 중 가장 hot한 인물은 단언컨대 보겸일 것입니다.



보겸은 작년 아프리카tv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초부터 인기가 수직 상승하고 있는데요. 그가 승승장구하는 데에는 대표적으로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독특하고 다양한 콘텐츠

LOL만 하며 방송적 침체기를 겪고 있던 보겸은 과감하게 새로운 콘텐츠를 시도합니다.

[사진 = 유튜브 보겸TV]

첫 번째로 만화 원피스 분석 콘텐츠입니다. 보겸은 원피스에 빠삭한 아프리카tv 시청자들의 도움을 받아 원피스 캐릭터, 악마의 열매, 숨은 떡밥 등 원피스의 모든 것에 대하여 분석하는 콘텐츠를 시리즈물로 계속 이어갔고 이를 통하여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원피스 콘텐츠는 보겸의 사라져가는 불씨를 다시 활활 타게 하였고 그의 유튜브 구독자 층을 다져놓았습니다.

먹방 분야는 이미 포화 상태이고 레드 오션이라는 편견을 깨뜨린 것이 바로 보겸의 보슐랭가이드입니다. 네네치킨, 장충동왕족발보쌈 등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배달 음식이 아니라, 일반인이 1년에 혹은 평생 한두 번 갈까 말까 한 고급 맛집들을 탐방하여 보겸 자신의 스타일로 리뷰하는 형식의 이 보슐랭가이드는 그야말로 대박이 터졌습니다. 회차가 거듭될 때마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과 같은 sns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위키트리 페이스북 운영자가 보겸을 초청할 정도의 파급력.



이 밖에도 보겸은 금수저 찾기, 200만 원 상당의 비비탄총 리뷰 등 다른 bj들이 시도해보지 않은 독특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시청자와의 꾸준한 소통

보겸은 항상 시청자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였고 이는 일ㅡ류가 된 지금도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는 방송시 별풍선을 단 한 개도 쏘지 않은 건빵과 팬클럽 / 열혈팬들을 동등하게 대하고, 2016년부터 매달 채팅 횟수 1위, 방송 시청 시간 1위 등을 뽑아 선물을 나눠주는 등 시청자와의 교류를 꾸준히 이어갔습니다. 또한 매일 자신의 방송국, 페이스북 등을 통하여 방송 일정뿐만 아니라 자신의 일거수일투족을 올리며 시청자와의 벽을 허물어갔습니다. 이와 더불어 보겸은 팬들에게 우리 모두가 '가조쿠'라며 단합력을 불어넣었고 이 결과 보겸의 유튜브 덧글이나 페이스북 덧글엔 항상 '보이루', '보황' 등의 덧글이 달리곤 합니다. 

[사진 = 보겸 페이스북]

오랫동안 방송을 해왔음에도 단 한 번도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지 않았고 자극적이거나 혐오스러운 콘텐츠 없이도 충~분히 재미있는 방송을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클ㅡ린 bj 보겸. 연초부터 급격하게 오른 그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현재 무려 100만 명이 넘었고 그와 더불어 2017 아프리카tv 대상에도 노미네이트되었습니다. 



아프리카tv에서 대통령이라 불리는 철구가 군대로 떠나면 보겸 vs 감스트 vs 윽박 vs 봉준이 철구의 왕좌를 놓고 4파전을 벌이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을 해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