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소만발유머천국

김이브, 아프리카tv에서 유튜브로 이적한 이유 본문

사람

김이브, 아프리카tv에서 유튜브로 이적한 이유

##^^## 2017. 8. 30. 15:48

김이브는 대도서관 윰댕 아프리카tv 갑질 논란이 터지고 몇 달이 채 지나지 않아 유튜브로 이적을 하였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아프리카tv의 갑질로 인해 이적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사진=김이브 유튜브]

김이브는 아프리카tv의 개국공신이자 가식 없고 솔직한 돌직구로 큰 인기를 끌었던 메이저 bj였습니다. 



아프리카tv 상당수의 여자 bj들이 노출 있는 의상을 입고 방송을 하지만 김이브는 윰댕과 마찬가지로 노출&어그로 일절 없는 클ㅡ린한 방송을 해왔으며 크루(비글즈, 무엔터 등)에 가입하거나 다른 bj들과 합동 방송을 진행하지 않고 독고다이로 꿋꿋이 방송을 진행해왔습니다. (2016년 유일하게 bj남순과 한 차례 합동 방송을 진행하긴 했습니다.)

그녀는 아프리카tv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도 활발히 활동하였는데요. 



시청자들의 고민거리, 질문 등에 아주 명쾌한 해답을 주고, 특히 연애 상담을 기가 막히게 해주어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또한 그녀가 시청자들의 연애상담을 해주는 영상들은 페이스북에도 퍼져 영상 하나를 몇백만명의 페이스북 유저가 보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냅니다. (훗날 김이브는 자신의 유튜브가 잘 되는 데에는 페이스북의 영향도 컸다고 고백하였습니다.)



김이브는 아프리카tv 고정 시청자 수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유튜브와 sns 등 아프리카tv를 제외한 플랫폼에서는 철구 못지 않은 대스타였습니다. 



게다가 여태까지 큰 논란 거리와 노출 없이 오랜 기간 클ㅡ린한 방송을 해온지라 김이브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그런 그녀가 2017년 1월 중대 발표를 합니다. 10년 넘게 방송한 아프리카tv의 방송을 중단하고 유튜브로 이적을 한다는 것이였죠. 



이 시기가 아프리카tv 갑질 논란과 맞물리는 바람에 많은 사람들은 아프리카tv 갑질 때문에 이적을 하는 것이냐고 물었지만 김이브는 그런 것 때문이 아니다, 단지 아프리카tv 시스템과 스타일이 본인과 맞지 않기 때문이라며 의혹을 일축하였습니다.



김이브는 유튜브로 이적한 뒤 구독자 수가 무려 120만명에 육박하며, 카카오tv와 유튜브에서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Comments